2014년 7월에 타오바오 직구를 처음 했었는데, 그 이후로 손을 끊었더니 인터페이스를 완전히 까먹었네요. 중국어 까막눈이라, 타오바오에서 로그인 로그아웃 하는 방법조차 생소합니다.

 

크롬 주소창에 taobao.com 이라고 쳐보니 world.taobao.com 으로 돌리더군요.

 

▼ 좌측 상단 초록 밑줄친 글자(亲,请登录)에 마우스를 가져가보니, 인터넷창 맨 아래에 링크주소가 뜨는데 login.html 이라고 보이더군요.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가는 링크가 맞는 것 같았습니다.

 

▼ 클릭했더니 login.taobao.com 으로 들어가네요. 가입했던 타오바오 ID, 비밀번호를 넣고 登录 버튼을 눌렀더니...

 

▼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좌측 상단에 ID가 뜨더군요.(모자이크 처리.)

 

▼ 타오바오 로그아웃은 ID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면 팝업창이 뜨는데, 退出(퇴출) 글자를 클릭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 시간이 나면 타오바오 채팅 프로그램 아리왕왕 (阿里旺旺)을 설치해볼 생각입니다.

 

https://namu.wiki/w/타오바오

 

한국에서 들어갈 경우 국제 타오바오(world.taobao.com)로 넘어가게 된다. 이 경우 일부 항목이 검색되지 않을 수 있다. 중국 사이트로 가려면 페이지 맨 위에서 글로벌(全球)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누르면 다른 지역 사이트가 나오는데, 여기서 대륙(大陸, 中国大陆)을 선택하면 된다.

 

조금 비싸도 믿을만 한 데에서 사고 싶으면 타오바오 산하의 티몰(Tmall,天猫)에서 사면 된다.

 

타오바오 1688 알리바바 메신저 : 아리왕왕(阿里旺旺) 다운로드, 설치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