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동승자로만 등록했었습니다. 그리고 휴면계정 전환까지 되었더니 그린카 이용 방법을 완전히 잊었더군요.

 

[공지] 안드로이드(AOS) 6.0 ver 미만 지원 중단 안내

 

게다가 안드로이드 6.0 미만 지원 중단때문에,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필연적으로 휴대폰을 교체해야만 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예비 공기기로 교체를 했죠. 3년만이더군요.

갤럭시 M20 0원폰(공짜폰, 마이너스폰) 5000mAh 고용량 배터리 (2020년)

유지비 마이너스 폰 : LG X파워 구입기 (2017년)

 

▼ 그랬더니 그린카 앱에서 휴대폰인증(본인 기기인증)을 요구하더군요.

▲ 그런데... "기기인증 정책에 따라 인증 실패되었습니다. 인증을 다시 시도해주세요."
???
이것때문에 개인정보 변경, 차량예약 등 거의 모든 기능이 사용 불가였습니다.

 

▼ 수없이 많은 시도의 흔적. ㅠㅠ

 

[안내] 본인 휴대폰 기기인증 실패 시, 해결방법 안내 드립니다.

▲ 위의 안내사항과 bit.ly 단축링크에 나온 내용들까지 확인했지만, 문제의 원인을 알 수 없어서... 고객센터에 1:1 문의를 넣었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답변을 해주시더군요.

 

안녕하세요.
일상의 이동을 그리다 그린카 입니다.

고객님께서 캡쳐해주신 해당 팝업(기기인증 정책에 따라 인증 실패되었습니다. 인증을 다시 시도해주세요.)은 문자 발송 및 뒤로가기까지 즉시 진행이 되지 않았을 경우캡쳐 및 문자내용 복사의 경우 발생되는 팝업으로 아래 내용을 다시 한번 더 확인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6번 항목 참조)

이전 답변을 통해 안내드린 사항에 대해 확인 사항을 기재하여 재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1. 본인명의의 휴대폰만 인증이 가능
2. 유심X, 인터넷 요금만 사용하고 계신 경우 기기인증 불가
3. WIFI 연결 상태 해제 후 휴대폰 기기인증 시도
4. 최근 발송한 인증 문자 전체 삭제 후 재시도
5. 휴대폰 기본 LMS APP 설정 확인
ㄴ 휴대폰 설정 → 어플리케이션(APP) → 기본APP→ 메시지 APP → 기본 메시지 확인
6. ""즉시"" 기기인증 메시지 미 발송 시 인증 불가 (뒤로가기 버튼 입력까지 ""즉시"" 진행)
※ 알림 메시지 : ""기기 인증 정책에 따라 인증 실패 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 주세요."" 팝업되며 인증 불가
ㄴ 메시지 코드 복사 OR 캡쳐 액션 감지되었을 시 인증화면 강제 종료
7. 그린카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 이전인 고객님께서는 업데이트 진행 후 재 시도

[첨부 사진]

1) 문자 발송 전 화면
2) 문자 발송 후 화면
3) 뒤로가기 버튼 눌러 그린카 APP 복귀 시 오류 문구

추가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 또는 1:1 모바일로 문의해 주시길 바라며, 오늘도 그린카와 함께 추억을 그리는 행복한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사항보다 원인을 자세하게 알려주신 덕분에 상황 판단이 좀 더 명확히 되었습니다.

자급제 휴대폰의 메세지 앱이 그린카 앱과 궁합이 잘 안 맞아서 그린카 휴대폰인증(기기인증)이 실패하는 비정상적인 상황이 계속 생기는 게 아닌가 싶더군요. 특히 "즉시"라는 문구가 신경쓰였습니다.

 

 

▼ 일단, 휴대폰번호가 잘못됐을 가능성이 있으니 그린카 PC페이지의 마이페이지 - 내 정보 관리 메뉴에서 휴대폰번호를 확인했고, 신용카드 정보도 최신의 것으로 바꿨습니다. => 여기까지는 이상 없음.

 

그리고 그린카 앱에서 휴대폰인증 진행시, 인증문자가 발송 완료된 것을 확인 후 뒤로가기 버튼을 눌렀더니 기기인증 실패가 반복되길래 발송버튼 누른 직후 (발송완료를 확인하지 않고)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 그린카 앱으로 돌아왔더니 기기인증 성공했습니다.

 

결론 : 고객센터는 디테일하게 도움을 준다~

팁이 되었나요? 그렇다면~~

 

 

다음에 시간이 나면 쏘카, 딜카, 피플카 같은 나눔카(카셰어링) 앱들도 설치해볼 생각인데, 다른 카셰어링 앱들은 사용성이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