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에서 프로그램 설치를 하면 백그라운드로 돌아가는 서비스들이 함께 설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도비 포토샵 CC를 설치하면 Adobe Genuine Software Integrity Service, Adobe Genuine Software Service 항목이 추가되더군요. 그런데 저는 Adobe 포토샵 CC를 삭제 후에도 Adobe 관련 두 서비스들이 남아서 계속 돌아가고 있더군요.

 

 

▼ 확인 방법은... Adobe CC 삭제 후 작업관리자(단축키 Ctrl+Shift+ESC)를 띄워보면 됩니다.

▲ AnySign, CrossEX 같은 것들이 보이네요. 조만간 구라제거기 한 번 돌려줘야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명령프롬프트(관리자) 창에서 SC 명령어를 이용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 우선, Win+R 단축키를 누르고 services.msc 라고 입력해 봅니다.

 

▼ 삭제하고 싶은 서비스의 이름을 기억해 둡니다. 실행 중이라, 중지하고 제거해야 할 듯하네요.

 

▼ Win+X 단축키를 누르고,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켰습니다.

 

▼ SC 명령어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서비스를 관리하는 것이 맞는 것 같죠? 저는 sc stop 과 sc delete 명령어를 쓰면 될 것 같습니다.

 

▼ service.msc 화면에 보이는 이름대로 sc stop 'Adobe Genuine Monitor Service' 이라고 넣어봤는데,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 sc query 라고 입력하여 서비스 목록들을 출력해보니, Service Name이라는 것이 따로 있었습니다.

▲ services.msc 에서 서비스 항목을 더블클릭 했을 때 보이는 "서비스 이름" 항목과 일치하더군요.

 

sc stop AGMService , sc delete AGMService 순으로 입력했더니 서비스가 중지되고 삭제되었습니다.

 

sc stop AGSService & sc delete AGSService 처럼 입력해도 처리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명령어 입력 전/후의 services.msc 창을 비교해 봤습니다. Adobe Genuine ~~ 서비스들이 성공적으로 삭제된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방법을 몰랐을 때는 msconfig 의 서비스 탭에서 체크박스를 해제하는 식으로 대처했었는데, sc 명령어가 더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