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을 고치다보니 기초 수준의 자바스크립트도 독학으로 익히게 되네요.ㅠㅠ www.w3schools.com/js/default.asp 무료 강의에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 아무튼, 티스토리 신에디터에서 코드블럭 기능을 쓰게 될 때가 있습니다.

 

▼ 코드 길이가 가로로 길어지면 에디터에서 가로 스크롤 바가 생기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저의 경우, 글 발행 후에 보이는 화면에도 가로 스크롤바가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다른 분들의 포스팅을 검색해 봤는데, style="overflow-x:hidden;" 코드를 씀으로써 흘러넘치는 텍스트를 숨김 처리하여 가로 스크롤바를 없애는 경우가 있더군요. 하지만 제 취향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 HTML코드를 보니, 신에디터의 코드블럭은 <pre> 태그와 <code> 태그의 조합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pre> 태그에 스타일을 추가하고, word-break: break-all; white-space: pre-wrap; 이라고 넣고 빠져나왔습니다(width: 700px; 은 가로스크롤을 만들기 위해 의도적으로 넣은 것이니, 의식하지 마세요.).

 

 

▼ 정해진 가로폭에 맞게 코드가 잘려서 보이게 됐고, 가로 스크롤도 없어졌습니다. 글 발행 후에도 정상적으로 스크롤바가 없어졌습니다.

 

스킨의 CSS 항목에 word-break: break-all; white-space: pre-wrap; 을 넣어두면 포스팅 할때마다 에디터에서 넣지 않아도 되니까 편할 것입니다.

 

※ 참고할만한 글

 - URL(웹주소)이 본문 영역을 벗어나는 문제 해결기

 - 마이비누닷컴 가난한자의 넷플릭스 무료 영화 미드 다시보기 최신주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