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 중, 장치에 로그인하는 방법에 PIN 번호를 추가한 적이 있습니다. Windows Hello PIN으로 로그인하면 윈도우 앱 및 서비스에 로그인을 편하게 할 수 있다고 안내를 봤던 것 같은데요,


PIN번호를 설정한 다음부터 노트북 덮개를 닫았다가 열 때마다 PIN번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오더군요. PIN번호 설정 전에는 아래처럼 설정해서, 모든 경우에 비밀번호 입력을 건너뛰게 해뒀었는데, Windows Hello PIN번호 설정 후부터는 절전모드 해제시마다 PIN번호 입력창이 떠서 불편했습니다.

▼ 윈도우10에서 PIN번호를 설정하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 창이 뜨면서 PIN번호 입력을 요구합니다.ㅠㅠ


문제 해결을 위해 윈도우10 설정 옵션을 뒤져봤습니다.



▼ 계정 - 로그인 옵션 항목으로 들어갔고요,


▼ 로그인 필요 - Windows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언제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까? 질문에 "PC가 절전 모드에서 깨어날 때"라고 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옵션을 "안 함"으로 바꿨더니, 노트북 덮개를 닫았다 열었을 때 PIN번호 입력 창이 나오는 증상이 사라졌습니다.



윈도우10에 기능들이 추가되면서 로그인 옵션이 Windows Hello 얼굴, Windows Hello 지문, Windows Hello PIN, 보안 키, 비밀번호, 사진암호 등으로 많아졌습니다. 복잡하게 느껴지는데, 보안 측면에서 보면 다양한 인증 옵션을 지원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긴 합니다.


기존 하드웨어 사용자들에게는 불편할 수 있겠으나, 지문센서가 추가된 노트북을 쓴다면 편리성과 보안성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