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카드... 도입취지는 참 좋았으나 국내에서는 머리좋은 통신사들이 그 머리를 이상한 쪽으로 돌리는바람에 각종 방어막을 쳐가면서 심카드를 통한 이동성을 최대한 막고있습니다.(그 댓가로 우리는 버스폰을 얻고있지요. 국내통신사, 참 고맙습니다? ㅡㅡ^) 특히 해외로밍을 귀신같이 막고있는걸 보면 기가찰 정도입니다.(덕분에 해외에서 현지심 사용하기위해서 사용하는 매직심/터보심에 관련된 신종직업이 등장했지요. 고용발전에 기여해준 국내통신사지만 얄미운건 어쩔수 없네요.

 

이런 상황에서 한줄기 빛으로 다가오는건 바로 외산단말기입니다. 방식은 다양하지만 "심언락" 이라는 과정을 거치면 대부분의 국가에서 판매하는 현지심을 끼워서 저렴하게 휴대전화를 이용할 수 있거든요. 한번 언락을 진행하면 그상태는 계속 유지되기때문에, 해외출타시 아주 유용합니다.(아무래도 심언락시장은 국내보다 해외가 더 활성화돼있기때문에 외산단말기가 국내단말기보다 훨씬 언락이 수월합니다. 물론 예외도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 도입된 외산단말기중에서 이 언락이 가장 쉬운 단말기는 HTC에서 제조한 제품군이고, 그중에서 지원하는 주파수가 가장 많은편에 속하는 단말기가 바로 엑스페리아입니다. 쿼드밴드를 지원하거든요.(지원하는 통신주파수가 네가지라는 의미입니다. 자세한건 스펙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기계를 언락시킬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내부 운영체제를 바꿔버린다음 해킹을 하는 방식입니다(터치 다이아몬드가 지금 이방법으로 공짜언락이 가능합니다). 근데... 이 서비스를 받는비용이 상당히 비싸다고 합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IMEI코드를 알아낸다음 언락코드를 제조해서 넣고 풀어버리는 방법을 많이들(아는사람만) 이용하고 계십니다.

 

근데이게... 코드를 구입할 수 있는 루트가 제각각이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며, 성공률도 코드 판매자에따라 전부 다릅니다. 왜그런지 이유를 모르면서 성공하신분 따라다닌끝에 심언락 성공하긴 했는데(제일 안전하죠), 오늘 검색해보면서 능력자분들이 남기신 자료들 뒤적거리는중에 그 답을 찾을수 있었습니다.

 

 

 

현재 언락코드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곳에서 X1i(국내모델. X1a는 미국쪽 모델) 언락코드주문시 요구하는 요금표입니다. 통신사별로, 국가별로 다 달라요 ㅡ0ㅡ; (참고로 판매측과 코드 제너레이터쪽은 별개입니다. 판매자도 코드제조자측 DB에 컨택해서 발급해주는식으로 진행합니다)

 

문제는 저 목록에 한국이 빠져있다는겁니다. 그리고 이베이같이 가격경쟁력을 무기로해서 개별모델단위로 코드를 판매하는 셀러는 이 목록을 공개하지않거나 일부통신사제품만 코드발급해준다고 아예 못을 박아버리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언락코드 입력후에 성공/실패여부가 나뉘는건 전적으로 판매자가 어디에서 코드를 떼어왔는지에 달려있는데, 판매자가 코드발급과정에서 입력한 세부모델명/국가명/통신사를 우리가 알수있는 실질적인 방법은 없다는게 ;;;;;;;; (만약 판매자가 입력했던 국가/통신사명을 알아낼수만 있다면 그쪽만 전문적으로 언락하는 판매자 중 저렴한곳을 선택할수 있고, 그렇게되면 언락가격을 좀더 낮추는게 가능할것 같습니다.)

 

결국 안전한 언락을 위해서는 언락 성공하신분들이 선택하신사이트를 따라가는게 제일 나을것같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저렴하게 언락되는데 뚫어보실 용자분... 어디 안계실까요?ㅋ

 

뱀다리 : 코드입력을 통한 언락으로도 언락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DB쪽에서 IMEI코드를 조회할 수 없다고 뜬다는거 같은데요,
            그래서 펌웨어 엎어버린다음에 해킹하는 방법이 확실하다고 언급했던건데...
            이걸 서비스해주는 업체가 부르는 가격이... 좀 높다고 합니다. ㅡㅡ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