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EnLive(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버그, 에러(오류) 제보하는 곳
무료 영상편집 프로그램 kdenlive로 오랜만에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어도피 프리미어프로 같은 완성형 영상편집 프로그램이 좋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수익창출 잘 되면 넘어갈 생각입니다.)
22.08 버전에는 자막 삽입 기능이 강화되었길래 이용해봤는데, 아래 스샷처럼 겹친 부분의 투명도가 다르게 표현되는 버그가 있었습니다.
예전에도 문제가 있었던 사항을 제보했던 적이 있는데, 3~4개월 뒤에 다음 버전 출시하면서 고쳐줬던 것이 기억났습니다. 그래서 버그 제보하는 곳(직링크)이 어디에 있었는지 기억을 더듬어 봤습니다.
Help - About Kdenlive로 들어가서...
About 탭에 Please report bugs to https://bugs.kde.org/ 라고 나온 곳을 클릭하면 되는데...
▼ 실제로 클릭해보면 주소 뒤에 kdenlive가 붙어서 들어가질 겁니다.
https://bugs.kde.org/enter_bug.cgi?product=kdenlive
이메일 주소와 패스워드를 적당히 넣고, Restrict this session~~ 체크박스를 해제하고 로그인하면...
▲ 서식이 나옵니다. 형식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뭘 적지?" 하고 막막한 느낌도 덜하고... 그렇습니다.
건의 안하면 그 부분은 수정이 늦더군요.
리눅스 쓰는 사람 숫자도 적은데, 그 중에서 kdenlive 쓰는 사람은 더 적으니 이래저래 진척이 더딜 수밖에요.
누구든지 문제 겪은 부분 있으면 30분쯤 시간 내서 개발팀에 보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