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 있을 듯?(월 100만원 달성 목표)
방치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만으로 월 100만원 수익을 비교적 쉽게 달성할 수 있는데, 같은 방식으로 네이버 블로그+애드포스트 조합을 통해 광고 수익 테스트를 해본 결과... 잘 안됐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와는 방향을 다르게 잡아야 될 것 같고, 평범한 방문자수를 기록하는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 수익만으로 월 100만원 달성이 불가능해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네이버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은 배너광고 수익보다는 원고료 쪽이 유리할 것 같습니다. 한 달 목표 금액을 100만원으로 잡고, 1일 1포스팅 한다고 가정하면 한 달에 30개의 글을 쌓을 수 있겠지요? 그렇다면 1포스팅당 원고료는 대략 3만원 수준으로 책정했을 때 네이버 블로그로 100만원의 돈을 벌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오는군요. 브랜드 블로그가 아닌 개인 블로그로 살아남기, 생각보다 쉽지 않아 보이죠?
아무튼, 이런 식으로 시뮬레이션 하면서 계획을 세우면 목표가 구체적으로 보이니까 막막함이 덜합니다. "세수하면 이병헌" 님께서도 이렇게 계산해보고 들어가는 방식을 제안하고 계시니, 관심이 생기면 글을 참고해 보세요.
https://blog.naver.com/supapa13/222215857641
물론, 이 과정에서 최적화 블로그가 더욱 견고하게 될 수도 있고 저품질 블로그가 될 수도 있는데... 개인적으로 저품질은 풀면서 나가는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이 티스토리 블로그도 수많은 저품질 상황을 극복하면서 견고한 블로그로 거듭난 거거든요.
1일 1포스팅이 현실적으로 힘들다면 2일 1포스팅/3일 1포스팅으로 규칙을 정하는 대신 1포스팅당 원고료 단가를 비례해서 올리면 되겠지요. 이 정도로 단가가 높은 블로그 건바이건 원고 의뢰를 꾸준히 받아올 수 있을지가 관건이긴 한데...
▲ 아이러니하게도 티스토리에 붙은 애드센스에서 네이버 블로그 건바이건 원고료를 제시하는 경우를 봤습니다. 건당 10만원. 단가 적절하죠? 이런 업체가 진짜배기일 확률이 높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들어와서 댓글로 제안하는 저단가 건바이건 제안 업체에 낚여서 시간 허비하지 마세요.
오늘의 적이 내일의 동지가 될 수도 있습니다. 광고에도 돈 되는 정보가 있을 수 있으니 무조건 외면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 저는 얼마 전 스팸처럼 보이는 제안서를 보고 반응해 봤는데 150달러의 원고료를 받고 1포스팅 해주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서로간에 실수가 있어서 이런 글도 추가로 작성할 수 있었기에 1석 2조였지요.
※ 페이팔 수수료(PayPal Fees) 해외에서 한국으로 송금받으면 얼마?
▼ 운이 좋으면 이런 기회가 오기도 하지만, 흔치는 않지요. 그러니까 이런 경우도 있다 정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