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이 휴대폰 대리점에 일처리하러 갈 때 따라가서 아이폰7 만져봤는데 그립감이 좋길래 온라인에서 평 좋은 휴대폰 판매자 찾아서 SKT 번호이동 아이폰6 하나 샀습니다. 효도폰으로 괜찮은지 테스트해볼 겸. (요즘 안드로이드 폰들은 사이즈 키우기 경쟁붙었는지 손에 착 감기는 맛이 없음여.)


왜 아이폰7 안사고 아이폰6 샀냐구요? 더 싸니까+더 가벼우니까. 손전화는 손전화다워야죠!


▲ 택배로 잘 받았습니다. 로지아이 적립금도 냠냠~


유지비는... 남들이 5만원쯤 나온다고 하길래 그런가보다~ 하고 있다가

택배 받고 나서 주말에 시간 내서 계산해봤는데 16000원쯤 나오네요? 6개월 회선유지 후 해지시 통신요금+기기값.

계산은 아래 링크에 해놨습니다. 복붙하기 귀찮음.ㅋ

https://www.sobi.tips/forums/telecom/?wr_id=93


개통당일 페이백 조건이라 돈도 잘 받았고... 사기 안당한 것 같으니까 개봉+효도폰 모드로 세팅 들어갔습니다. 의무통화도 깍듯이 해줄 겁니다~.


▲ 피처폰처럼 전화+문자만 바닥에 빼놓고...


▲ 다이얼러 숫자판 큼직큼직. 합격!


▲ 문자 글씨 크기 키우기도 성공. 발신자번호는 안 커지네요? 아쉽...


설정에서 3G/4G 데이터 차단하니까 MMS를 못 받네요.ㅠㅠ 무료데이터 일정량 주는 요금제를 쓰거나 데이터차단 부가서비스가 있는 통신사를 이용해야 할 듯합니다.


카톡은... 무겁고 텍스트크기 작아서 불효도르! 안 씁니다. 훌륭한 대체제가 많죠?


무게 129g이라 바닥에 떨궈도 충격 많이 안 갈테고, 유지비 저렴해서 막 던져도 부담없고(물론 어르신들은 곱게 쓰십니다), 서드파티 악세사리 다양하고, 핸디사이즈에, 센서 빠진 것 없고. 화면 쨍하고, 잡브랜드라는 소리 들을 일 없고. 아이콘 직관적이고, 글씨 충분히 커지고, 터치감 좋고.

=> 훌륭한 효도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애플에서 중저가 폰 계열에 큰 힘을 실어줬네요. 굿잡~ 땡큐!!

삼성, LG는 각성하라!! LG는 X파워같은 가벼운 강쇠폰을 더 잘(+작게) 만들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