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셜 리모콘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지만 Logitech Harmony 는 독보적이죠. 그만큼 비싸고.


대안으로~~

① 가격과 성능을 절충하여 소니 제품(RM-VLZ620, VL600 등)을 쓰시는 분들의 포스팅을 보면서, 액정이 없다보니 사야겠다는 Feel이 안 왔습니다.

② 가격을 더 낮춰서 국산제품(에스전자 SAR-1505S 정도?)을 봤는데... 모텔에 비치된 리모트 컨트롤같은 싼티가(;;;). 그래도 만원이면 가격 좋네요.

③ 알리로 눈을 돌려서 국내 블로그에 소수 포스팅된 Nevo C2 제품을 찾아봤는데, 새제품 파는 데가 없는데다 Amazon에서 검색해 봤더니 Discontinued by Manufacturer. (사후지원 필요한 품목은 알리에서 안사는 게 좋습니다. -_-;;)


그런데

http://www.todaysppc.com/u/?u=free/364353

투피에서 좋은 소식을 접했습니다.

http://december.tistory.com/1270

위 블로그에서 제품 정보를 좀 더 찾아봤습니다.


- 기본 저장된 코드 DB로(많음) 리모컨 세팅 가능

- 코드 DB에 없는 리모콘은 학습기능으로 익힐 수 있음(최대 10개 기기)

- 흑백액정(주변광에 상관없이 가독성 확보) + 수동 백라이트

- 액정에 표시되는 리모컨 이름은 변경 가능

- 모든 버튼에 매크로 할당 가능(예 : 전원 On 버튼 누르면 TV, 셋탑, 에어컨이 전부 켜지게끔.)

- TV 선호채널 40개 할당 가능


- 가격 : 6000원

↑↑↑ 사야죠.ㄷㄷㄷ



21일에 오프라인 이마트 방문했을 때 다행히 재고가 있었습니다. 소문이 많이 안 났었나 봐요.

2개 사서 하나 선물했는데 반응이 좋더군요. 다른사람 눈에도 잡템으로 보이진 않는 듯하네요.

땡큐~ 오성전자~. 승리의 Made in Kore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