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1~F12 키 기본으로 고정하기

 

Fn+Caps Lock 키를 눌러줍니다. 키보드 전원을 끌때마다 원래대로 돌아가니까, 키보드전원 켜고 PC가 키보드 인식하는 순간부터 매번 고정작업 해줘야 합니다.

 

 

2. 마소에서 제공하는 키보드 제어 프로그램은 꼭 설치해야 하는가?

 

이 글만 제대로 따라하면 굳이 설치할 필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쓸데없이 리소스 먹는 프로그램을 싫어합니다.

 

 

3. 터치패드 스크롤 방향 반대로 바꾸기

 

마소가 무슨 생각으로 휠방향을 뒤집어놨지?

 

 

드라이버 차원에서 이런 옵션을 마련해 놓지도 않고. 당췌 속을 모르겠음. 상품설명에 써놓지도 않고...

아무튼 방법설명 들어갑니다.

 

제어판 - 장치관리자

“마우스 및 기타 포인트 장치” 카테고리에서 “HID 규격 마우스” 더블클릭하여 속성으로 진입합니다.

만약에 아래 스크린샷처럼 HID 규격 마우스가 두 개 이상 나온다면?

 

 

별 수 없이 속성-드라이버 탭에서 “사용안함” 단추를 눌러서 마소 올인원미디어키보드 터치패드 작동 안하면 그게 해당장치 드라이버구나~하고 파악하면 됩니다.

 

 

 

아무튼, 해당 장치드라이버의 속성에서 “자세히”탭 => “장치 인스턴스 경로” 의 값을 기억해 둡니다.

 

레지스트리 에디터 실행(Win+R 누르고 regedit 입력)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Enum\HID\  하위에서

기억해뒀던 장치 인스턴스 경로를 찾아 들어갑니다.

 

 

해당값 하위의 DeviceParameters 항목에서 “FlipFlopWheel” 값을 0에서 1로 바꿉니다.

 

레지스트리에디터를 종료하고 수신기를 뺐다가 꼽아서 드라이버를 다시 로드합니다(아니면 위에서 잠깐 언급한 것처럼 속성의 드라이버 탭에서 사용안함-사용을 선택해도 됩니다.).

이제 스크롤 방향을 확인합니다.

 

 

4. 터치패드 포인터 가속 해제하기

 

제어판 - 마우스 - “포인터 옵션” 탭 - “포인터 정확도 향상” 체크박스 선택을 해제합니다. 들어간 김에 감도 조정도 해줍니다.

 

 

5. F4에 매칭된 슬립키 무력화하기

 

 

제어판 - 전원 옵션 에서 사용하고 있는 전원관리옵션의 “설정 변경”으로 들어갑니다.

“고급 전원 관리 옵션 설정 변경(C)” 클릭.

 

 

전원 단추와 덮개 - “절전 모드 단추 동작” 을 “아무 것도 안 함” 으로 설정 후 빠져나옵니다.

 

 

6. 트랙패드 위쪽의 핫키 바꾸기

 

 

붉게 표시한 부분 핫키를 바꿔버릴 거예요. 각각 HOME / END / 프린트스크린 키 정도로 매칭시키면 될 것 같습니다.

 

http://goo.gl/Y8sl

 

위 사이트에서 KeyLock 프로그램 최신버전을 받아서 설치 + 실행합니다. 전에 http://jimnong.tistory.com/292 에서 언급했었는데, KeyLock 프로그램은 재부팅/레지스트리 수정 없이 실행시에만 키를 변경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시스템을 불필요하게 꼬이게 하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키보드 맵핑만 쓰게 설정하고 나서 키보드 맵핑 설정에서 새 키를 설정해야 하는데, 마소 올인원 키보드에 HOME/END/PrtScr 키가 없어서;;; 다른 풀사이즈 키보드를 추가적으로 연결해서 설정해야 할텐데... 그 작업을 제가 해서 설정파일 내보내기 한 것을 첨부해 놓겠습니다.

 

MS-AIO Keyboard.cfg
0.00MB

 

 

설정 파일로부터 불러오기 메뉴를 통해 적용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