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orrent(http://www.utorrent.com/intl/ko/) 를 통해 파일을 받다 보면 간혹 '오류: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메세지를 보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이렇게요.

 

이렇게 되면 파일 다운로드 자체가 불가능해지는데, 저는 이 현상을 윈도우7 64비트에서 경험했습니다.

(시드파일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분들은 C드라이브 전체의 쓰기권한을 올려버리는 식으로 해결하기도 하시던데, 이건 시스템 전체의 보안에 영향을 미치는만큼 정말로 권할 만한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하고요,

저는 개별 프로그램(uTorrent)의 권한만 올려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 설명 쉽게 하려고 편집한 겁니다. 당황하지 마세요.

 

우선 받고 있던 파일을 지우고 토렌트 클라이언트를 종료해 주세요.

 

 

그다음 uTorrent 클라이언트가 설치된 경로를 찾아들어가 uTorrent 실행파일을 마우스 오른쪽버튼 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줍니다. 시작메뉴의 uTorrent 바로가기를 통해 똑같이 진행해도 되고, 다음부터 계속 관리자권한드로 실행되길 원하면 '속성 - 호환성' 탭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되도록 체크박스 체크해 주셔도 됩니다.

 

▲ 여기요. 

 

끝입니다.

 

 

 

이제 평소대로 토렌터 시드파일을 불러와 보시면 정상적으로 파일이 다운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혹시... 그래도 안 된다면?

 

 

토렌트 설정에서 파일 저장위치를 적당히 바꿔보세요. 그리고 받던 토렌트 삭제 후 다시 받아보세요.

 

아무쪼록 원하는 길 막힘없이 뚫리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