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레코더보다 월등히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내장마이크도 스테레오에다가 평탄하게 세팅되어있어 어쿠스틱악기 녹음이나 공연 녹음에 상당히 괜찮아 보이는 Tascam 사의 두 레코더.

 

 

그런데... 가격이 은근히 부담스럽습니다. 물론 보이스레코더도 국내에서는 (쓸데없이) 비싼 편이기 때문에, 보이스레코더 다음 단계로 본다면 이해가 되기는 하지만...

 

 

이런 해외 가격을 보면... 국내 판매가격은 좀 심하다 싶지요.^^
그리고 앞서 ‘스니커즈’님께서 블로그에 ‘일본 내 배송료포함 10,504엔’ 이라는 흥미로운 문구를 남겨주신 바람에(포스팅 링크), 이런 기록을 좀 더 남겨보면 국내 판매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저도 한 번 시도해 봤습니다. 마침 운이 좋았어요. 블랙프라이데이 주간이었거든요(올해는 TV 대란이었다는데ㅋ)


암튼... 내친 김에 상위모델인 (가성비 좋은) DR-40까지 구입해 봤습니다. 스크린 샷으로 인증해 봅니다.

 

 

카드 청구금액과 국내로 들여오는 금액(배송대행 비용)까지 공개해 보겠습니다.


 ① DR-07 MK2
    · 카드 청구금액 : 86,720원
    · 배송대행 비용 : 10,350원
    ·    합        계   : 97,070원


 ② DR-40
    · 카드 청구금액 : 117,822원
    · 배송대행 비용  :  10,350원
    ·    합        계   : 128,172원

 

역대 최저가에 구매한 것 같습니다.ㄷㄷㄷ 사실 이 정도까지 내려서 구입하기는 어려울 수 있겠지만, 가격변동 추이를 살펴보면 1년에도 여러 번 최저가 근방을 오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볍게 미국 아마존 가격추이만 스크린 샷으로 첨부했지만, 구매경로는 다양하니 미국/일본 등 다양한 경로를 개척하다보면 기회는 꽤 자주 오리라 생각합니다.


제품이 꼭 필요해서 급하게 사는 것이라면 국내에서 사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지만, 당장 급하지 않다면 위시리스트에 담아 놨다가 틈틈이 가격체크하고 적정 가격이다 싶을 때 구매하시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소 어이없는 돌직구성 글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제품 뽐뿌가 올 만한 녹음자료 링크들을 첨부하면서 마치겠습니다.^^


※ DR-07MK2 녹음샘플
 · http://goo.gl/ITTcBb : ‘민석’님의 우쿨렐레 연주 레코딩
 · http://www.youtube.com/watch?v=8djd-Fa87Mk : 오버더빙+리버브 기능 활용예
 · http://www.youtube.com/watch?v=sJUleG1i5xw : 내장마이크 성능 확인용


※ DR-40 녹음샘플
 · http://www.youtube.com/watch?v=fWPneIc7Bz8 : 내장마이크 성능 확인용. 볼륨 높이고 들으세요.
 · http://www.youtube.com/watch?v=6HrNXhh7Leg : 이것도 내장마이크 성능 확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