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구성 빵점인 MDR이나 소니제품들도 AS 한 번 없이 10년 이상 잘 쓰고 있을 정도로 물건을 아껴 쓰는 편입니다.


그런데 옵티머스G는 엉뚱하게 USB케이블이 문제가 생기네요. 제품이 2012년 10월 말~11월 초쯤에 제 손에 쥐어졌으니, 사용기간이 3개월째로 접어들고 있는데...

 

균열이 생겨 버렸습니다. ㅡㅡ;

 

발견하자마자 급한 대로 3M 매직테이프로 한 바퀴 둘러 놨는데, 덕분에 균열부분이 더 눈에 잘 띄도록 촬영되었네요. 빨간 원으로 표시된 부분을 살펴보면 삼각형 모양으로 갈라지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USB케이블 상품명 : EAD62150401
(SKT 옵티머스G용 구성품)
제조사 : CRESYN
제조국가 : 인도네시아

 

끝부분이 플라스틱이고 ‘ㄷ’자 모양 사출물을 접합한 구조라 조심해야겠다 싶었는데, 실내에서 조심조심 쓰면서 앞뒤로 젖이듯이 힘 준 적도 없는데 갈라지는 것을 보면... 어찌 쓰든 마음의 준비는 하고 계셔야 할 것 같습니다.

 

혹여나 저만의 문제인가 하여 검색해보니 비슷한 피드백이 제법 있더군요. 이쯤 되면 제가 센터에 어필할 때 주눅들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각 제조사 센터 드나들면서 ‘이런 피드백은 니가 처음이다’라는 말을 하도 들었더니 소심해지더군요. 사람들이 귀찮아서 센터 안 들르는 건 생각조차 않는건지;;;).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1366560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1257707

http://cafe.naver.com/hongnojinyo/45354http://cafe.naver.com/hongnojinyo/31944

 

싸게 사면 1500원 무료배송인 표준케이블 하나 때문에 센터 들락날락해야하나 심히 고민되게 만드는 상황입니다(센터 가격은 4000원ㅋ).


LG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소모품샵에 센터방문없이 배송되는지 어필을 한 번 해 보고, 댓글로 피드백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


p.s. 참고로 모토로이용 번들케이블이 옵G 번들케이블보다 아주 약간 더 두껍지만 케이스 씌운 상태에서도 옵G 케이블과 동일한 수준으로 걸리는 곳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끝부분이 고무재질이라 내구성도 좋습니다. 옵G 케이블 대용으로 쓰기에 좋아서 추천합니다.

 

-------------------------------------------------------

 

2013. 3. 7. 추가.

 

오늘 AS센터 근방으로 외출할 일이 생겨 교환받아 왔습니다.

 

USB케이블 상품명 : EAD62150402

제조사 : BROAD

제조국가 : 중국

 

위의 제품으로 받아 왔네요.

 

옵티머스G 보여줘야만 교환해줍니다. 케이블만 교체하는데 보여드려야 되냐고 물어봤더니 등록해야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시리얼넘버 등 등록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알려주겠다고 말해도 안된답니다(아직도 안되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납득이 안가네요.).

 

결국 폰 제시하고 접수원이 케이스 강제로 벗겼다가 원래대로 씌우지도 않고... 업무상 자주 다루는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타인 물건인데 너무 막 다루는 것 같아 불쾌했습니다.

 

평점 매겨달라고 메세지 날아오면 했던대로 읊어 줄 예정입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될 만한 주인장의 글 ★

    - 액정이 좋은 폰 : 옵티머스 G 후기

    - 옵티머스 G 젤리빈 업데이트 후기 & 생각보따리 풀어내기

    - 옵티머스G, 강제 밝기제한과 다운클럭을 해제해 보자.

    - 옵티머스 G 색맹현상,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 휴대폰 (하드코팅)액정필름 4장을 110원에 사 보자!!

    - 하드코팅 액정보호필름, 품질과 가격은 비례하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