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락하면 좋은점은? 해외나갔을때 현지 심카드 사서끼우면 저렴한 통화가 가능하다.
                           국내사용자는... 음... 기분이 좋다? (ㅡㅡㅋ) 중고로 팔때 가격 올려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베이쪽에다 올려놓으면 가격이 우왕ㅋ굳ㅋ)

심언락방법 :
1) IMEI코드 알아내기
    해외롬 기반은 다이얼러에서 *#06# 를 입력하면 메세지풍선으로 IMEI코드가 뜰 것입니다.
    순정롬(순정기반 튜닝롬 포함)은 SK에서 다이얼러에 자체스킨을 입혀놔서 *이랑 #문자 입력못하게 막아놨습니다.
              레지스트리에디터로 HKLM-Security-Phone-Skin 로 진입한다음 "Enabled"라는 Dword 값을 0으로 변경해준다음
              리셋하고 통화버튼을 누르면 MS 다이얼러가 뜨는데, 거기에 *#06# 를 입력하면 메세지풍선으로 IMEI코드가 나옵니다.
              (코드 잘 적어놓고, 위에 적은 레지스트리 Dword값을 1로 변경해준다음 리셋하시면 SK다이얼러로 돌아옵니다.)

2) 언락코드 구입
    알아낸 IMEI코드로 언락코드판매자한테 컨택해서 언락코드를 구입합니다.

 

    판매자 추천하자면... eBay 에 있는 gsmcredits 라는 판매자가 파는 코드가 언락성공율 높으면서 저렴합니다. 12.99 달러.

    7-8달러 정도에 파는 코드로는 실패하시는분들이 많더군요.

3) 언락코드 입력 : 폰모듈을 켠 상태에서 게시글에 있는 자료로 언락코드 입력하시면 끝입니다.(엑페 내로 옮긴다음 실행해주세요)

                          "Unlock Code Passed" 라는 메세지가 뜨면 정상적으로 언락이 된거고, 성공한겁니다.

 

simlock-언락코드입력도구.exe

 

    영문롬과같은 타국가의 롬을 사용하시면서 해외심카드 보유중이신 분들은  굳이 위의 파일을 이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심카드넣고 부팅시도하시면(폰모듈 켜져있어야겠지요) 바로 언락코드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국내 순정롬같은 경우는 언락코드 입력창이 뜨는걸 막아놨습니다. 위의 자료를 통해서만 언락이 가능합니다.)


    언락상태는 지속되기때문에, 롬변경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 단 윈모 6.5로 업은 주의하셔야합니다.

    잘못하면 IMEI정보가 완전히 날아갈 수 있습니다.


 

=====================================================================================

주의점 : 언락은 해외에서 전화기능만 보장하지, 문자기능은 보장하지 않습니다.
            (수신은 잘 되는데, 발신은 깨져서 되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반대였나? 긁적긁적... 가물가물하네요)
            해외사용시 현지인들에게로 문자발신이 잘 되지 않으면 그나라 통신사용 롬을 얹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잘 되면 롬변경절차는 필요없습니다. 그리고 국내에 유통되는 엑페는 X1i 입니다. X1a용 롬을 얹으시면 안됩니다.)

            언락코드 입력을 통한 언락은 3번의 기회만 주어진다고 합니다.

            한번 실패하면 24시간동안 언락코드를 입력할 수 없게 락이 걸리고, 3번 실패하면 코드입력을 통한 언락은

            더이상 못하신다고하니, 코드입력하실때 촬영은 필수적으로 하시는게 좋겠습니다.(판매자한테 안된다고 컨택할때

            들이대야되는 자료입니다. 증거없으면 환불이 상당히 힘든게 해외쇼핑의 특징입니다.)

 

 

반응형